YONSEI EYEHEAL EYE CLINIC
홈으로 병원소개    〉  장비소개

장비소개

  • 작게
  • 초기화
  • 크게
백내장 수술 장비: 미국 알콘사의 인피니티 백내장 수술장비
대학 병원급에서만 사용하는 최신 백내장 수술 장비인 인피니티는 미세소절개 수술이 가능하고 환자의 개별적 특성에 따른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백내장 수술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수술이 가능합니다
안구광학 단층촬영기 및 안저촬영기 3D OCT + Fundus Camera (NIDEK RS-330Duo)
안구 광학 단층촬영기(OCT)란? 우리 몸을 종합검진할 때 CT 촬영하듯이 눈의 종합 검진 및 치료를 위해 망막 또는 시신경을 촬영하는 것이 OCT입니다. RS-330Duo는 3D OCT와 Color Fundus camera가 결합된 일체형 시스템으로 고 해상도 이미지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Combination OCT입니다. 녹내장은 말기가 되어 시력을 읽어버리기 전까지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녹내장으로 인한 실명을 예방하는 유일한 방법은 정기적인 안과 검진뿐입니다." 안구 광학 단층촬영기(OCT)는 녹내장 및 녹내장의 증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최신 장비입니다. 또한 각종 망막질환(당뇨망막 병증, 망막박리, 황반 변성 등)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본 안과는 3D 안구 단층 기를 도입하여 녹내장 초기 진단 및 황반 변성 조기진단을 대학 병원급 진단 장비로 정확하게 판단 가능합니다. 본 OCT 검사는 이런 분들에게 필요합니다. - 갑자기 시야가 좁아져 보이는 분 - 가족 중 망막질환, 녹내장 환자가 있으신 분 - 시야가 찌그러져 보이거나 눈부심 증상이 있으신 분 -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 - 한 종합검진을 통한 정밀 안구검사 “30세이후 OCT로 눈 정기검사받으세요! 40세 이후는 필수검사입니다.”
자동굴절검사기 ARK (NIDEK ARK1)
눈의 굴절력을 검사하여 시력의 변화 및 교정시력을 체크하여 안경렌즈의 도수를 알 수 있으며, 콘택트렌즈를 처방할 경우, 각막의 곡률 반경과 디옵터를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굴절 이상 값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최첨단 검사 장비로 ‘Large Pupil Zone Imaging Method’로 최대ø6 mm의 넓은 범위의 굴절력 측정이 가능해 ø3.5 mm의 중심부 굴절력과의 비교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세계 특허 Pupil Zone Imaging 테크닉을 적용하여 훨씬 많은 양의 데이터수집으로 MR 검사치와 오차가 없습니다. 또한 ‘SLD(Super Luminescent Diode) 광원’과 ‘고감도 CCD’을 사용하여 측정 데이터가 매우 기존 LED보다 월등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Dense Cataract 환자나 IOL 시술 환자의 데이터 역시 매우 정확히 측정합니다.
비접촉안압측정기 (Full-Auto Non-contact Tonometer NT-510)
비접촉식 안압계는 안구의 표면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안압 측정이 가능한 기기로 실명의 치명적인 원인이 되는 녹내장 등 안구의 각종 질환으로 인해 높아진 안압을 측정하여 조기진단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NIDEK 사의 비접촉 안압 측정기 NT-510은 환자 개개인의 안압 상태에 따라 바람의 양을 조절해 최적의 공기압을 분사해 불편을 최소화하는 APC(Auto Puff Control) 기능이 장착된 최첨단 안압계입니다.
각막지형도 검사기 Corneal Topographer (NIDEK CT-1000)
각막지형도 검사기는 각막의 앞면, 뒷면의 형상과 각막 전체의 상태를 파악하여 각막의 지형도 및 각막 두께를 입체적으로 측정하고 분석하는 검사기기입니다. 각막의 형태와 두께, 전면부, 후면부의 곡률과 높낮이를 인식하기 쉬운 형태로 보여줍니다. 각막의 솟아있는 정도와 만곡도를 분석할 수 있어 원추각막 여부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콘택트렌즈 처방 및 안경 처방, 이상 난시와 각막의 굴절 이상 검사 및 백내장 수술 전 정확한 난시의 형태를 파악하여 교정할 수 있습니다.
아르곤레이저 ARGON Laser (NIDEK GYC-500)
본 장비는 망막 열공이나 파열 시, 병의 진행을 억제시키고 당뇨망막 병증의 진행을 억제시키는데 사용하는 레이저입니다. 라식수술 전 검사 상 망막의 이상이 발견되면 발견과 동시에 병으로 진행을 억제하는 치료를 동시에 시행함으로써 수술 후 합병증을 예방합니다. NIDEK 사의 아르곤레이저는 고성능, 고효율, 고해상도 이미지 제공 뿐 아니라 수술 시 환자에게 최대의 안정감을 주기 위해 극소형의 Cooling Fan 과 Electronic shutter를 사용하여 Green Laser 중 가장 낮은 12Db의 최저 소음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적/용/질/환 : - 망막열공 및 망막박리로 인한 실명을 예방 - 당뇨망막 병증의 치료 - 그 외 각종 질환 광응고 레이저 수술
야그레이저 (NIDEK YC-1800)
백내장 수술 후 인공수정체를 고정하기 위해 남겨둔 후난의 얇은 막에 먼지 같은 혼탁이 오는 경우 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시 시야가 뿌옇게 되는 것을 후발백내장이라고 합니다. 이때 야그 레이저를 이용해 간단한 레이저치료 후 다시 원래의 맑은 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본원의 최첨단 야그 레이저 YC-1800은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NIDEK 사의 진화하는 YAG LASER의 최종판'입니다. 또한 NIDEK만의 특허기술인 D-puls technology로 수술시간을 단축시켜 시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편안함을 주는 장비입니다.
시야결손진단검사기 (NIDEK IVS-201B)
자동 시야결손 진단 검사기는 실명을 초래하는 녹내장 및 안질환의 진단 및 지속적인 검사를 위한 필수 장비입니다. 시야(視野) 검사란 상하좌우로 환자가 볼 수 있는 범위와 그 범위 안에서 시력이 떨어진 부분이 없는지를 알고자 할 때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녹내장이나 황반 변성 등 시신경과 망막에 문제가 있을 경우 시야의 경계는 좁아지거나 잘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치료가 불가능한 녹내장은 조기에 발견하여 최대한 시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막내피세포측정기 (NIDEK CEM-530)
각막내피세포 측정기는 각막의 가장 안쪽 세포의 모양과 수치를 고배율로 검사하는 첨단 장비입니다. 이 세포층은 육각형 벌집 모양으로 각막의 투명도를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만약 이 세포층에 문제가 생기면 심각한 각막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 도입된 최첨단 "CEM 각막내피세포 측정기"는 - 접촉식이 아닌 '비접촉식'으로 환자분들이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각막 외상의 흔적, 각막부종, 각막이영양증 등 여러 질환의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 최첨단 기능이 탑재되어 각막 중심부와 주변부뿐 아니라 '중심에서 5도 떨어진 부위'도 측정해 '초정밀 검사'가 가능합니다. - 수술 대상자들의 수술 전, 후 각막내피세포를 검사하여 적합한 수술 대상자의 선정과 안전한 수술 결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측정기 (NIDEK A/B Scan US-4000)
본 장비는 A/B Scan으로 망막질환, 백내장 수술, 안내렌즈삽입술 관련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데 이는 안구의 전체적인 상태 및 안 후 악부에 대한 정밀한 진단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특히 망막 부위의 이상여부와 망막 뒤쪽의 이상 여부를 확인하는데 매우 유용한 장비로 초음파를 활용하여 안구 내부를 확인 할 수 있어 유리체 출혈 같은 혼탁으로 인해 안저촬영이 어려운 경우 종양의 진단이나 감별이 가능합니다. 백내장 수술 시, A Scan은 인공수정체의 도수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B Scan은 영상을 촬영하여 안구 내 질환을 검사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극등(Slit Lamp)
세 극 등은 현미경으로서 눈을 진찰하는 기본 기계이며, 눈에 빛을 밝혀서 여러 각도로 단면을 검사하는 기계입니다. 안과에서 가장 기본이며 진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스위스 HAGG-STREIT SURGICAL 사의 BQ900 및 IM600 Imaging modules 도입하여 환자분들의 눈의 이상을 체크하고 있으며 IM600 촬영기를 설치하여 각막 사진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BQ900 IM600 Imaging modules